Life Honey Tip

반응형

추운 겨울이 되거나 환절기가 되면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차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주변 환경이 춥거나 날씨가 쌀쌀해지면 아무래도 차가운 음료보다는 따뜻한 음료를 선호하게 되는 경향이 있으며 몸이 차갑거나 기관지가 약해서 호흡기 질환이나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그 빈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러 가지 차 중에서 레몬차를 먹었을 때 우리 몸에서 순기능을 하는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따뜻한 차를 마셨을 때 무조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정적인 사항도 꼭 체크를 하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이전에 도라지차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드린 적이 있는데 도라지차의 경우에도 마시면 좋지 않은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소화 불량, 열이 많으신 분들은 그렇게 효능이 좋은 도라지차도 마셨을 때 몸에서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것처럼 레몬차 또한 무조건 몸에 긍정적인 순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레몬차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을 모두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레몬차 효능과 부작용 썸네일
레몬차 효능과 부작용 썸네일

레몬차의 효능 - 레몬차의 순기능

레몬차를 먹을 때 보통 겨울에는 따뜻하게 먹는 경우가 많으며 여름철에는 탄산수를 넣어서 달달한 과일 음료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몬은 몸을 정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에 있는 독소들은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며 쉽게 감염이 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되는데 레몬차는 이런 독소를 정화하며 우리 몸에 해독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순기능이 있습니다. 독소를 정화함으로써 면역력이 향상되고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질병과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몸에 독소가 생성되고 두통, 피로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레몬차가 혈액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줌으로써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두통과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혈액에 있는 독소를 제거함으로써 혈액을 깨끗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레몬차에는 혈관 내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질환에 대한 부분에서 긍정적인 순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차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차인데 레몬차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레몬 자체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들어있기 때문에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며 피부암, 폐암, 구강암, 유방암, 위암, 대장암 등 여러 가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비타민C와 항산화 효과도 있지만 레몬에 리모노이드라는 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이밖에도 레몬차는 비타민C로 인한 피부에 대한 긍정적인 순기능과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인슐린 생성 활동이 향상되며 소화 기능이 향상되는 좋은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측면들이 많은 레몬차를 여름에는 시원하게 꿀과 음료를 넣어 시원하게 만들어먹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몸을 녹이면서 면역력 향상기관지 건강 등 다양한 건강 상의 순기능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레몬차가 우리 몸에 긍정적인 순기능을 보여주는 것이 많지만 무조건 레몬차를 먹었을 때 무조건 긍정적인 측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레몬차를 먹으면 좋지 않은 시기가 있고 또 레몬차를 많이 먹었을 때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부분도 같이 체크해보겠습니다.

 

레몬차의 부작용

우리 몸에 순기능이 많은 레몬차를 많이 먹었을 때나 먹으면 안 되는 때가 몇 가지 있는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부분만 잘 체크하셔서 피하신다면 크게 문제 되지 않고 좋은 순기능을 모두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레몬차를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칼슘 흡수를 억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 혈액응고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체액의 산성화로 인해 신장 결석이나 구토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레몬이 신 맛을 내는 이유는 산성 때문인데 이것이 부작용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먹는 약과 같이 먹었을 때 바로 부작용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과다 섭취를 했을 때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적당히 마시는 것이 순기능만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레몬의 강한 산성 때문에 레몬차를 과다 섭취를 할 경우 혀와 입, 입술이 까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 아이들과 임산부들은 레몬차를 먹었을 때 좋지 않은 부정적인 기능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까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레몬차 - 긍정적인 요인 - 부정적인 요인

우리가 흔히 몸에 좋다고 알려진 것들도 적당히 마시면 몸에 좋은 순기능을 할 수 있지만 너무 과하게 마실 경우에는 부정적인 요인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레몬차의 순기능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과다 섭취를 자제하시고 적당히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도라지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글을 공유해드리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도라지차 효능과 부작용 - 기관지 건강에 좋은 차 | SOM`s의 생활꿀팁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