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Honey Tip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딘가 몸이 불편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느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는 증상도 많이 있지만 이상하게도 특정한 증상이 오랜 시간 동안 반복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건강을 체크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항상 어딘가 불편하면 피부, 소화 불량, 설사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은 사소하다고 느낄 수 있는 증상들이 반복될 경우에는 꼭 건강검진을 받으시거나 정보를 찾아서 어디가 불편한 것인지, 어느 부위의 건강이 악화되고 있는 것인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장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장이 좋지 않으면 변비, 설사, 소화 불량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것들 이외에도 장 건강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증상이 단기간에 여러 번 발생한다면 장 건강을 의심해보시고 영양제를 챙겨 드시거나 따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건강검진, 혹은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장 건강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정리 - 피부 트러블
장 건강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정리 - 피부 트러블

장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 정리

우리가 장 건강이 좋지 않을 때에는 여러 가지 신체 부위에서 이상 신호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평소보다 더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때, 자주 배가 아프고 대변을 보는 것도 아닌데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고 방귀를 자주 뀌는 것 등과 같은 현상들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장 건강이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조금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장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해드릴 테니 가볍게 읽어보시고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것처럼 느껴지신다면 장 건강에 대해서 한 번쯤은 점검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 트러블 - 입냄새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피부에 여드름, 뾰루지와 같은 여러 가지 트러블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장 내에 박테리아와 같이 우리 몸에 해로운 유해균의 수가 증가하며 몸 밖으로 독소를 배출하는 능력이 상실되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피부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아무런 이유 없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장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원인이라고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서도 청소년 때와 비슷하게 여드름, 뾰루지, 습진 등과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장 내에 있는 미생물이 불균형을 이루면서 입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이때 나는 입냄새는 입에서 나는 것이 아니라 장에서부터 올라오는 입냄새이기 때문에 우리가 아무리 양치질을 많이 한다고 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그런 현상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자주 양치질을 하거나 가글을 해주시는 것보다는 원인이 되는 장 건강에 대해서 의심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세로토닌 분비 부족

우리가 편안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수면을 이루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 전달 물질 중 세로토닌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세로토닌이 많이 분비되면 행복한 감정을 느낄 수 있고 마음이 편안해지기 때문에 잠을 청할 때에도 편안하게 잠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이 세로토닌은 우리 몸에 있는 장에서 약 70% 정도가 분비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 건강이 좋지 않다면 당연히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기능 자체가 억제되기 때문에 분비량이 줄어들어서 편안하게 잠을 이루지 못할뿐더러 우울증과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보다는 작은 일에도 예민해지는 상황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때문에 본인의 감정 컨트롤을 할 때 조금 이상한 점이 생겼다고 느껴지신다면 그때도 역시 장 건강을 한 번 정도는 의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대표적인 장 질환

필자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 이외에도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대부분이 한 번 이상 겪어본 증상으로써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복통을 호소하거나 대변을 보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됩니다.

 

또 방귀가 자주 나타나는 것도 장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한 가지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은 장 내에 있는 유익균에 변화가 생겼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이 일주일, 혹은 그 이상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반드시 장 건강에 대해서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