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Honey Tip

반응형

여름에는 본인도 모르는 이곳저곳에서 모기가 주기적으로 외출을 하고 들어오는 것을 반복하기 때문에 항상 잠들기 전에 모기와 전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 모기가 들어올 곳도 없는데 잠을 자는 동안 어디선가 윙윙 소리와 함께 가려움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제품이나 천연 퇴치제를 제작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모기를 퇴치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모기가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작은 습관을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모기가 침투하는 것을 조금 더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모기가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는 방법과 우리가 신경 써야 할 여러 가지 주의사항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다른 계절을 제외하더라도 여름에 나방파리의 번식과 모기의 번식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습관을 반드시 신경 써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 모기 퇴치 방법 Step 2 - 작은 습관으로 모기 퇴치 썸네일
여름 모기 퇴치 방법 Step 2 - 작은 습관으로 모기 퇴치 썸네일

모기가 서식하는 공간 없애기

우리가 습관을 들여서 없애야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모기가 침투할 수 있는 곳, 모기가 올라오는 곳 등 모기가 서식하는 공간을 모두 없앨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모기가 잘 서식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고 그런 곳을 모두 없앨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 한 가지씩 살펴보겠습니다.

 

재활용 분리수거

우리가 음료를 마신 후 용기를 버리면 완전히 그 음료가 병이나 캔에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소량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기는 보통 수분이 있는 공간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우리가 음료를 마시거나 액체가 남아있는 용기를 버릴 경우에는 바로 재활용 분리수거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 음료의 경우에는 뚜껑이 있기 때문에 모기의 서식을 방지할 수 있지만 캔이나 액체가 남아있는 음식 용기와 같은 곳에서 쉽게 모기가 번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집 내부에 재활용 분리수거 쓰레기를 모아두는 공간이 있다면 최대한 물기를 없애시거나 바로바로 버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페트병이 아니라면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모기의 서식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세면대와 싱크대 관리

필자가 모기 퇴치에 대해서 처음 말씀드릴 때 화장실 하수구, 세면대에 있는 두 가지 구멍, 그리고 싱크대에 있는 구멍들에서 모기가 올라올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가 베란다에 있는 하수구나 화장실에 있는 하수구는 집의 내부 구조상 막을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때에는 완전히 뜨거운 물을 끓여서 주기적으로 부어주시고 막을 수 있는 구멍은 테이프로라도 막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세면대와 싱크대는 우리가 사용할 때만 쳐다보는 공간이기 때문에 우리가 알지 못할 때 모기가 스멀스멀 올라오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또한 물기가 한가득이기 때문에 여러 마리가 서식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물기를 제거할 수 없다면 모기가 올라올 수 있는 구멍을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모기를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항상 세면대와 싱크대 구멍을 전부 막아주며 닫을 수 없는 곳은 뜨거운 물을 붓거나 다시 붙이더라도 테이프를 통해서 붙여두는 편입니다.

 

반응형

 

외출할 때에는 밝은 옷을 위주로 입기

모기는 검은색과 같은 어두운 색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대체로 밝은 색 옷을 입었을 때보다 검은색과 같이 어두운 색을 입었을 때 더 모기에 물리기 쉽다고 합니다. 또한 검은색 옷은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옷 주변이나 몸에 열이 올라가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러면 당연히 땀이 날 것이고 모기가 몰려들기 아주 좋은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입니다.

 

정리해보면 모기는 어두운 색상의 옷을 좋아하며 사람의 땀 냄새, 또 시원한 것보다는 조금 습하고 온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가 여름에 모기가 걱정된다면 외출할 때 웬만해서 밝은 색 옷을 입어주는 것이 좋고 시원한 공간에서 활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작은 습관으로 모기를 막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언급을 따로 안 드려도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기는 우리의 땀에서 분비되는 젖산 때문에 땀이 날 경우 우리 몸에 더 잘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니 자주 샤워를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잠을 잘 때 에어컨을 켰다고는 하지만 모기가 접근하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선풍기를 약하게 예약을 맞춰두고 바람이 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모기는 벽에 붙어서 서식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벽과 조금 거리를 두고 생활하시거나 잠을 청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런 부분까지 같이 체크하셔서 모기를 퇴치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